2018 수산 창업 콘테스트 수상작

아이디어-해파리 원료 대체 플라스틱

시상구분: 2018년 최우수상 | 업체명: UN

관리자 | 2019년 06월 19일 14시 05분 조회수 : 434 un1.jpg    
img


환경을 해치는 플라스틱은 그만이제는 해파리 대체 플라스틱으로

평소 사회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기업가가 되고 싶었다는 UN

 

플라스틱 재활용률 9% 미만세계 각국의 폐플라스틱 수입 금지 선언전세계의 골칫덩어리가 되어버린 플라스틱.

최근 국내에서도 매장 내 플라스틱 컵의 사용을 금지하여 이슈가 되었던 적이 있죠하지만 플라스틱을 아예 금지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법이 아닙니다.

UN은 재활용 가능한 해파리 대체 플라스틱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합니다.

                                                                                                                           

 

해파리 원료 대체 플라스틱 더 자세히 말씀해주세요. 

 

 

 

합성수지인 플라스틱은 강한 내구성이 장점이지만, 그 이점은 500년이라는 긴 분해기간을 만들었습니니다. 이에 해파리의 콜라겐 성분을 추출하여 대체 플라스틱을 만들고자 합니니다.

새롭게 개발한 해파리 원료물 플라스틱은 기존의 카페 아이스 음료용 플라스틱 컵·빨대비닐봉지 등을 대체할 수 있을 만큼의 강한 내구성을 가졌습니다. 또한 깨지거나 잘려도 플라스틱보다 날카롭지 않습니다. 가장 큰 장점은 생태적 자연 생분해로 분해 기간이 짧고, 해파리의 개체 수 조절까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1회용 플라스틱의 문제를 완벽하게 보완한 해파리 플라스틱약점은 없나요?

 

건조 비용이 문제입니다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안했습니다해파리의 콜라겐은 구완부위(oral arm)에서 높은 수율을 보입니다따라서 구완부위만 떼어내어 건조한 후 추출하면 비용 대비 효율적인 콜라겐 추출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향후 계획은 어떤가요?

 

자체적으로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세계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바이오 플라스틱 시장을 타깃으로 하여 국내 플라스틱 시장의 확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류가 청정기술에 보내는 지지와 신뢰는, 미래에 대한 희망의 또 다른 이름입니다. 해파리 원료 대체 플라스틱으로 건강한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목록보기
이전글 이전 아이디어-관상어용 컨테이너 스마트 양식장
다음글 다음 사업화-성게의 신가치 창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