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산 창업 콘테스트 수상작

사업화-성게의 신가치 창출

시상구분: 2018년 최우수상 | 업체명: (주)다오넥스

관리자 | 2019년 06월 19일 14시 06분 조회수 : 317 daonex1.jpg    
img


“바다의 악동 성게와의 짜릿한 한판승부, 성게의 산업화를 위하여!”

차별화된 생산 공정을 통해 살아있는 생성게의 참맛을 알리는 (주)다오넥스

 

입 안 가득 바다 내음으로 채워주면서 높은 단백질 함유량까지 보유한 바다의 호르몬 성게

하지만 뾰족한 가시를 가진 외형처럼 바다의 골칫거리로 꼽히기도 합니다해조류를 과다 섭취하여 바다의 사막화를 일으키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수산환경문제를 성게의 산업화로 해결하는 팀 다오넥스를 소개합니다.

                                                                                                   

 

 

 

성게 산업화 방식에 대해 더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세요.

 

 

녹음 방지를 위해서는 성게의 지속적인 개체수 조절즉 성게의 퇴치가 필요합니다저희는 실험 검증 후 육상 양식/축양 시스템을 구축하였고본 시스템 아래 퇴치된 성게의 양식을 진행하여 60-80일의 짧은 기간에 축양에 성공하였습니다추가로 양식 사료를 농산물 및 부산물로 대체하여 농어융합형 산업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도 하였습니다. 

 

 

 

포장 방법 또한 다릅니다생성게를 저온 염수와 함께 포장하는 저온 염수 진공 포장 방식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용기는 유통기한을 획기적으로 늘린 특수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식 시스템부터 포장 방법까지 남다른 ()다오넥스의 성게해외 진출도 계획하고 계신가요?

 

국내 내수는 물론 해외시장 특히 성게 주 소비국인 일본 수출을 계획하고 있습니다이렇게 판매된 성게 수익의 일부는 바다 사막화의 연구 기금으로 조성하여갯녹음 현상 규명과 가이드라인 책정 등 바다숲 복원에 일조할 계획입니다.

 

수산 생물의 안식처인 해양 숲의 복원으로 근해 연안의 어족 자원 보호에 다오넥스가 이바지 하겠습니다.


목록보기
이전글 이전 아이디어-해파리 원료 대체 플라스틱
다음글 다음 사업화-굴껍질을 이용한 수소흡장 항산화 바이오 원료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