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상작

사업화-굴껍질을 이용한 수소흡장 항산화 바이오 원료물

시상구분: 2018년 최우수상 | 업체명: 보비씨엔이(주)

관리자 | 2019년 06월 19일 14시 08분 조회수 : 4847 cne1.png    

 

"방치된 수산자원으로 새로운 고부가가치 산업화 실현을 위하여!"

희귀(크론병) 질환자를 위한 항산화 바이오 원료물을 제조하는 보비씨엔이()

 

연간 38만 톤 배출처리비용 5,229억 원바로 "굴패각"의 현실입니다.

용도를 찾지 못해 버려지는 수많은 양의 굴패각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었습니다. 이렇게 방치된 굴패각 문제의 해결사가 있습니다.

자연친화적인 특허 기술을 통해 인체 내 독성물질인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기능성 물질을 개발한 보비씨엔이()를 소개합니다.

                                                                                                                          

 

보비씨엔이()의 아이템 자세하게 설명해주세요.

 

 

 

굴 패각, 즉 굴껍질 칼슘을 이용해 항산화 및 항노화 기능성 바이오 원료물을 개발하였습니다. 핵심기술은 천연/유기 탄산칼슘(패각칼슘, 해조칼슘, 난각칼슘, 석회석 등)에 수소를 흡장하는 것으로, 이 수용성 칼슘을 캡슐 제형으로 만든 "수다 캘럭시"는 언제 어디서나 수소가 포함된 상태로 이용 가능합니다.

수소 흡장 칼슘은 체내에서 지속적인 대사작용으로 항산화 작용활성산소 제거신진대사 촉진 등의 효력을 발휘합니다특히 스트레스로 인한 통증염증상처숙취흡연졸음 등 각종 피로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치된 수산자원을 멋지게 활용한 보비씨엔이()의 향후 목표를 듣고 싶습니다. 

 



 

 

처음은 희귀병(크론병)을 앓고 있는 가족을 위해 개발을 시작하였는데호전반응을 확인한 후에 사업화를 추진하게 되었습니다현재 화장품 원료와 이너뷰티 제품성장 보충제 및 숙취해소제 제품 개발 중에 있으며향후 응용제품을 사업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PPL, 크라우드 펀딩 등 다양한 판매 전략을 구상하고 있으며가까운 중국과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홈페이지(구매처) : http://www.sudacell.co.kr/

목록보기
이전글 이전 사업화-성게의 신가치 창출
다음글 다음 아이디어-저요오드 해조류 가공식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