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수상작

아이디어-저요오드 해조류 가공식품

시상구분: 2018년 대상 | 업체명: Yo.od

관리자 | 2019년 06월 19일 14시 10분 조회수 : 5192 yod1.jpg    
img


 

누구나 섭취할 수 있는 건강한 저요오드 해조류 식단

갑상선 질환 의학 수업 중, 의학적 해결방법을 고안한 생명과학 전공생 팀 Yo.od!


9조원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해조류 시장하지만 각국에서 해조류에 대한 제한 조치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해조류에는 신진대사 불균형갑상선 기능 항진증 유도 등 건강문제를 야기하는 등의 요오드 고함량으로 인한 문제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해조류의 높은 요오드 함량을 걱정하는 이들에게 소개합니다저요오드 해조류 식단을 개발한 Yo.od팀입니다.

                                                                                                     

 

Yo.od의 아이템 더 자세히 설명해주세요.


 

 

해조류는 각종 식이섬유무기물 뿐 아니라 요오드(아이오딘)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차세대 슈퍼푸드입니다하지만 높은 함량의 요오드는 각종 갑상선 질환을 야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요오드 저항성이 낮은 서양인들에게 위험요소로 작용하고 있습니다이에 저희는 요오드만 선별적으로 낮출 수 있는 기술로 저요오드 해조류 및 가공식품을 개발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Yo.od의 연구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해조류 세포 내에 저장되어 있는 요오드 이온은 산화적 스트레스를 받으면 세포 외부로 배출되며배출된 요오드 이온이 외부의 오존과 만나면 오존에 포집되어 에어로졸 형태로 방출됩니다이러한 방식으로 기존 요오드 함량의 약 90% 저감을 목표로 하여 갑상선 위험군서양인을 타깃으로 한 저요오드 식품 신시장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획기적인 아이디어네요향후 계획도 듣고 싶습니다.


 

 

저희는 현재 공정 테스트를 위해 부산 기장에 있는 해조류 공장과 컨택을 하고 있습니다이후 제품을 출시하면 갑상선 환자 커뮤니티식이조절 도시락 판매 업체크라우드 펀딩을 통한 판매하려고 합니다.

 

이 콘테스트를 계기로 "저요오드 해조류 가공식품" 아이디어에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누구나 안전하고 건강하게 해조류를 섭취할 수 있도록 Yo.od가 앞장서겠습니다. 

목록보기
이전글 이전 사업화-굴껍질을 이용한 수소흡장 항산화 바이오 원료물
다음글 다음 사업화-불가사리 친환경 제설제